Shortcut Manager 바로가기 아이콘 개인화 설정하기



Shortcut Manager는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에서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본 어플의 소개 및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 개인화 설정까지 잘 마치셨다면, 이제 실제로 Shortcut Manager를 사용해볼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Shortcut Manager를 실행하신 뒤, 하단의 'Start Service' 버튼을 눌러볼까요?



<Shortcut Manager 시작하기>


Shortcut Manager의 서비스가 시작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상에 바로가기 버튼'이 보여지며, 버튼의 사이즈 및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막대가 활성화 됩니다. 



<Shortcut Manager의 바로가기 버튼 활성화 화면>


화면에 출력된 '바로가기 버튼'은 사용자의 드래그로 화면 어느곳이나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한편 '바로가기 실행버튼 설정' 부분의 사이즈 및 투명도 조절 막대로 버튼의 크기와 투명도를 변경 할 수 있으며, 좌측의 '편집' 메뉴를 통해 자신만의 버튼 아이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한번 '편집'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팝업메뉴가 보여지며, 카메라로 직접 사진촬영을 할수도 있고 앨범에 저장되어있는 기존 이미지로도 버튼에 대한 개인화가 가능합니다. 


마지막 '삭제'버튼을 누르시면 바로가기 버튼이 초기화 됩니다. 



<바로가기 버튼의 개인화 화면>



아래는 기존 앨범에 저장되어있던 키티 사진으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정하는 모습입니다. 

상하좌우 잘 조절하여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세요. 


<바로가기 아이콘의 개인화 처리 화면>


짜잔~

아래의 그림처럼 '바로가기 아이콘'이 키티사진으로 변경된 것을 보실 수 있죠?

이렇게 'Shortcut Manager'는 사용자가 원하는 것들을 모두 개인화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이 개인화 처리된 화면>


이제 다시 'Start Service'버튼을 눌러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아이콘이 변경되어 예쁜 키티 사진이 둥둥 떠다니게 되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개인화 처리된 화면>


이런식으로 원하는 이미지, 크기, 투명도 설정을 이용하여 나만의 Shortcut Manager를 이용해 보세요. 

보다 편리하고 쉽게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잇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설정은 다 했는데, 이제 어떻게 사용하면 Shortcut Manager를 잘 사용한다고 소문이 날까요?

다음번 포스팅을 통해 친절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hortcut Manag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ortcut Manager 활용 팁  (1) 2013.11.11
Shortcut Manager 본격 사용방법  (0) 2013.11.11
Shortcut Manager 항목별 개인화 설정하기  (0) 2013.11.11
Shortcut Manager란?  (0) 2013.11.11